백령의 이상에, 상상을 더하다

부서별 소개

부서별 소개

자치국

  • 10_자치국.jpg


  • 부서 소개
    자치국은 학교생활 도중 학우 여러분이 편의를 누릴 수 있는 대외 공약 및 학내 이슈 관련 소통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학본부 및 춘천시청, 강원도청 등과 연계해 올바른 정보 제공과 학우 권익 보장을 도모하고 있습니다.

    대표 공약 및 사업 소개
    1. 총장선거대응위원회 설립
    2024년에 실시하는 총장선거를 대응하기 위한 총장선거대응위원회를 운영하여 총장선거에서의 학생의 참여 비율을 확대하고 대학 내에서의 학생의 목소리가 적극적으로 반영되는 대학구조화를 위한 초석을 마련하겠습니다.

    2. 청정강원 – 정기 간담회
    지역 정치인과의 정기 간담회를 개최하여 양방향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 청년세대가 가진 정치적 견해와 청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3. 강원대장정
    통일강원연구원과 연계하여 ‘통일한국의 중심대학'인 강원대학교에 걸맞은 여정로 학우 여러분들과 함께 떠나는 강원大장정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4. 학생권익위원회 활성화
    강원대학교 인권센터, 장애학생지원센터, 법학전문대학원 리걸클리닉센터와 연계해 학교 내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인권 침해 사례를 예방하고 학우 권익 향상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협의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5. 미래도서관 라운지 토크콘서트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 유명인을 초청하여 청춘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더 나은 백령사회를 위한 소통의 장을 마련해 백령인의 청춘을 기록할 수 있는 시간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6. 춘천시대학연합행사
    총학생회장단의 대외적 정책 사안을 보좌하며 춘천시대학연합회 등의 대외적인 협의체에 참여하고 춘천시청, 강원도청과의 연계사업을 담당해 백령인의 목소리가 지자체 및 대외적 협의체에 투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LINK SITE
정지    이전    다음